레오나(Leona)
라이징 블루
나이 I 14세
성별 I 여성
출신 I 신오지방 · 물가시티
인물평가
옆집 친구 : 레오나, 플로레에 캠프를 갔다고 하는데 정말 괜찮은 걸까요?
요즘 뉴스에서 종종 큰일이라고 보고되던데…….
동네 상점 주인 : 요즘 레오나가 여행을 떠났다고 얼굴 볼 일이 없어져서 삶에 재미가 없구먼.
떼잉, 쯧. 맨날 와서 웃어주고 말벗 해주는 애가 드문데…….
레오나는 플로레에서 언제쯤 돌아온뎌?
라이언 폴 : 레오나, 플로레에서 굉장한 활약을 했다면서요? 그, 그렇지만 솔직히 오빠 입장에서는 너무 걱정되는데……. 플로레의 사건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된 것 같아서 안심이긴 하지만,
레오나에게 너무 위험한 짓을 하지 말아달라고 (이하 긴 걱정은 생략되었습니다.)
야호야호! 좋슴다, 몰아치는 검다!
외관
154cm에 45kg. (사실 좀 자랐습니다. 159cm. 체중은 그때그때 변하는 중!)
짧은 머리카락에 날카로운 눈매를 가진 척 봐도 사나워 보이는 뾰족한 인상의 여자아이입니다.
늘 캡모자를 눌러쓰고 있는 탓에 눈가에 그림자가 져서 두 배로 사나워보입니다만, 모자를 벗으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크고 품이 넓은 흰 겉옷에 짧은 하늘색 반바지. 안쪽에는 검은 민소매 차림.
공격적인 첫인상과 다르게 둥근 성격에 표정이 다채롭고 잘 웃는 편.
취미 및 특기
취미는 산책. 특히 시장 구경을 좋아합니다.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여긴 뭐하는 곳인지 둘러보는 걸 좋아하는데, 사나운 인상 탓에
여러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물가시티 불량배들에게는 꾸준히 시비도 걸렸죠. 왜인지 본인은 모르지만요. 덕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달리기와 숨기 하나만큼은 탁월하게 자라났습니다. 분명 있었는데 잠시 눈을 떼고 다시 보면 애가 없습니다. 혹시 누나 닌자야?
동네 꼬마가 조용히 물었던 적도 있을 정도죠.
특기는 수영과 낚시입니다. 항구 마을 출신답게 수영 솜씨는 실제로 뛰어나고, 낚시 솜씨는 으으음……. 뭐, 본인은 언젠가 자신이
황금 잉어킹을 잡은 적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 때는 어려서 포획하지 못했다고 하지만요.
그 외 좋아하는 것이라면 조립, 만들기, 조각, 임파서블 보틀 등등등. 문 밖에서도 문 안에서도 자신의 방식대로 잔뜩 놀 수 있는 에너자이저.
약점
정전기는 여전히 싫어하지만, 정전기가 튈 때마다 어깨를 차지한 파치리스가 샥 닦아줘서 안전해졌습니다! 몹시 기뻐하고 있습니다.
열 살 차이나는 연상의 오빠가 있습니다. 포켓몬 레인저로 일하는 오빠는 한참 어린 여동생을 꽤 귀여워합니다만, 장난기 많은 오빠가
여동생을 귀여워하는 방식은 아무래도 여동생이 좋아하는 방식은 아니겠지요. 툭하면 놀리고 콕콕 찌르는 오빠를 매우 짜증스러워합니다.
기본적으로 순한 편인 레오나가 먼저 발길질을 하는 건 오빠뿐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하는 학업적 공부에도 약합니다. 노트와 연필을 주고 책상에 앉혀 두면 나름 성실하게 무언가 하려고 노력합니다만…….
잠들기까지 걸리는 최단시간은 2분, 최장시간은 21분입니다. 애가 설계도 그리며 노는 걸 보면 머리가 나쁜 건 아닌데…….
부모님은 고개를 갸웃할 뿐이죠. 최근 포켓몬 배틀에 관련되어서는 제대로 공부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기타사항
풀 네임은 레오나 폴 Leona Paul.
물가시티 체육관 소속 정비공인 어머니, 전룡이 파트너인 등대 기술자 아버지. 심지어 태어나 자란 마을의 짐 리더도 전기 타입. 덕분에
전기 타입을 향한 강한 로망을 품고 자랐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포켓몬은 모래두지. 아니 전기 타입에 로망이 있다며?! 하지만 로망은
로망이고 전기를 이기는 건 땅이니까요. 오빠가 본인 썬더볼트를 데리고 저한테 정전기로 장난칠때마다 늘 복수를 다짐했습니다.
땅 타입 포켓몬 잡아서 내 복수할끼다……. 원래 어린 아이의 사고회로는 간단하고 단순하고 자기만의 논리로 돌아가는 법이죠. 최애 타입을 물어보지 맙시다. 혼란에 빠집니다.
실제로 엔트리에 땅 타입이 제법 늘었습니다. 좋아하는 타입도 그만큼 늘어서 최근 늘 즐거운 모양.
간단한 회로판을 납땜하거나 발전기 구조도를 그리는 등 어린 시절부터 보고 자란 게 있어서인지 자잘한 재주가 좋습니다.
이런 것도 할 수 있어?! 는 할 수 있고 이런 것도 못해?! 하는 건 못하는 편. 손재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