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DINDON!)
로토무기어 도우미
나이 I ??세
성별 I ??
출신 I ??????지방 · ????????
인물평가
가볍게 떠다니며 경쾌한 기계 음성이 들린다.
기계와 포켓몬 그 어딘가의 동그란 생명체처럼 보이기도 한다.
기계 뒤에 사람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알 수 없지만
소통을 주고받는 데 어려움이 없다.
늘 주변을 맴돌아서 어쩐지 귀여워 보이기도 한다.
로토무기어에 문제가 생기면
나에게 알려줘! 띵동!
외관
메탕의 각지고 동그란 구를 본따 만든 기계. 메탕 특유의 푸르스름한 색을 띤 채 차가운 강철로 만들어져 있다.
눈에 위치하는 곳에 카메라 렌즈가 달려있으며 작동하고 있을 땐 붉은 빛을 띠고 있다. 의도적으로 메탕과 유사하게 만든 듯하다.
동그란 몸체는 늘 두둥실 떠다니며 보이지 않는 위치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달려있다.
취미 및 특기
취미 : 트레이너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기
특기 : 로토무기어의 사용 이슈, 오류에 대응하기
약점
거센 비바람에 약하다. 거센 비바람에 마구 굴려지면 고장이 난다.
기타사항
-
붉은빛을 띤 렌즈는 평범한 상태로, 기분에 따라 노란색/푸른색/초록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 붉은색: 보통 / 노란색: 기분 좋음 / 푸른색: 언짢음 / 초록색: 업무 모드 / 검은색: 전원 꺼짐 )
-
기계에 달린 스피커와 마이크 덕에 소통이 가능하다. 변조된 기계 목소리가 들리며 끝에 띵동! 이라는 말버릇이 붙는다.
-
모든 대화가 녹음 / 녹화되어 있다. 그래서 대화한 상대의 목소리를 흉내 내서 들려줄 수 있다.
-
부팅될 때마다 노래가 흘러나온다. (https://youtu.be/lskVYf3iJyE?si=C9PVEb6Ysiuo8D5j)
-
로토무기어와 도우미 띵동을 개발한 개발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지지 않았다.
-
도우미 띵동은 로토무기어 개발자가 로토무기어와 함께 캠프 여행을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박사 래리는 개발자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있는 것 같은데 개발자의 요청으로 알려주지 않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