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나이
성별
출신
티아나
18세
여성
플로레지방 · 어스시티
I
I
I
I
저런…… 그게 정말인가요?
한마디
인제뉴어스 프렌드


인물정보
지나가던 약장수 : 실은 어제 저희 갸라도스가 잉어킹으로 퇴화를 해서……. (뻥)
티아나 : 저런…… 그게 정말인가요?
지나가던 약장수 : 네……. 그래서 저희 잉어킹이 슬퍼하고 있는데 혹시 잉어킹의 기분이 나아지도록 이 기쁨의 비약을 사주시겠습니까? 고객님 돈으로 구입하셔서 제 잉어킹에게 먹여주시면 됩니다!
티아나 : 네! 알겠어요. 얼마죠? 제가 살게요!
쿨한 얼굴,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행동거지에 언뜻 보기에는 제법 똑부러진 것 같은데 알고 보면 뻔하고 말도 안 되는 거짓말에도 잘 속고 맹한 구석이 많은 아가씨. 꿈은 완벽하고 쿨한 멋진 어른이 되는 거다. 본인은 야망을 가지고 있으나 사실 며칠 지켜만 봐도 알 수 있다.
꿈은 멀어 보인다……. 천진난만 순진무구. 조금 사고뭉치에 덜렁이다.
하지만 프로 의식은 강하다. 본인은 배우니까, 본인이 나온 영상물을 좋아해준 사람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상황은 있어서는 안 된다…!
라는,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잘 되고 있는가? 그건 마음과 별개의 이야기지만.
이러니저러니 늘 바르고 멋지고 쿨하고 상냥하게 살려고 노력하는 착한 소녀.
캠프에는 우바의 후계자 후보 중 한 명인 소녀에게 추천 받았다. 한창 티아나가 신오에서 일할 무렵 촬영 문제로 물가시티에 갔을 때
우연히 만나서 친해진 모양. 물가에서만 살던 소녀에게 플로레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해 준 사람도 티아나.
그래서일까, 은퇴 이후 행보를 고민하던 티아나에게 기꺼이 상대가 캠프를 추천해주었다. 추천은 고맙지만 그건 그렇고 당신 못 본
사이에 뭐 한 거에요? 이 캠프 제가 가도 되는 건가요? 티아나는 좀 어리둥절.

외관
164cm, 54kg. 분홍빛 도는 흰 곱슬머리, 분홍빛 진한 붉은 눈동자.
매일 아침 1시간 전에 일어나서 세팅하는 롤 머리는 티아나의 근성의 상징이다.
쿨함을 추구해서 무표정하게 있으려고 하지만, 사실 표정은 다채로운 편. 잘 웃고 잘 울고 잘 화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발목까지 오는 흰 양말에 검은 운동화를 신고 있다.

취미 및 특기
취미는 쇼핑. 특기는 청소와 짐 정리.
집을 장식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대청소를 하면서 반짝반짝 걸레질로 삶의 보람을 느끼는 타입이다.
식물을 기르거나 벌레 포켓몬을 돌보는 것도 제법 잘 한다. 파트너 불꽃 포켓몬 아니에요? 쉿, 사실 불꽃 포켓몬을 다루는 건 좀 서툴다.
자주 실수해도 파트너 랑랑은 늘 의젓하게 참아준다.

약점
쿨 계열 얼굴에 어딜 봐도 새침한 아가씨 같은 모습을 하고 있고, 본인도 그런 자신을 좋아하지만 사실 놀라울 만큼 빈틈 많은 허당.
그걸 누가 믿어? 싶은 거짓말도 선뜻 믿어버릴 정도로 순진하고 남을 잘 믿는다. 거짓말이라고 폭로하면 어떻게 거짓말을 할 수 있냐며
화를 내지만 또 금방 용서해버린다.
길을 잃으면 절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길을 찾아 헤매고 자주 깜박깜박 중요한 걸 잊어버리거나 바닥에 턱을 못 보고 드라마틱하게
넘어지기도 한다. 이 역시도 지적하면 새빨게져서 허둥지둥 변명한다. 여러가지로 사고뭉치 덜렁이 천연.
그 덕분에 치명적으로 사기에 약하니 조심해야 한다. 어릴 때에는 가족이, 이후에는 주변의 좋은 사람들 덕분에 어떻게든 큰 사고 없이
무사히 지나왔다.

기타사항
유명 인기 어린이 드라마 및 프로그램 전담 배우. 본명은 티아나 모루스 (Tiana Morus)
배우로서 데뷔한 건 10살. 10살부터 12살까지 2년간은 플로레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어린이 드라마 ‘바리바리 마리마리’ 의 주역으로
활약했고, 그 이후에도 단역이나 CM 출현 등 플로레에서 활동하다가 갑작스럽게 활동 지역을 옮겨 14살부터 최근 18살까지 4년 동안은 신오에서 아동용 교육 프로그램 ‘우당탕탕 랭랭이’ 에서 주역으로 출현했다.
어린이 드라마 ‘바리바리 마리마리’
플로레에서 약 8년 전부터 6년 전까지 2년간 방영된 장기 어린이 드라마로, 꽤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다른 차원에서 온 마법사 가족이 사건사고로 인해 이쪽 세계로 도망쳐 몰래 평범한 사람으로 위장해서 살아가는데, 옆집 꼬마에게 마법을 쓰는 모습을 들킨다.
그런데 그 옆집 꼬마는 마법사의 마법을 포켓몬의 기술이라고 오해하고 마법사 가족을 인간으로 변신한 메타몽 가족, 혹은 전설의
포켓몬 가족이라고 오해하고 마는데……! 그렇게 시작하는 시트콤에 가까운 우당탕탕 눈물과 사랑, 감동과 웃음이 있는 스토리.
총 389부작. 티아나의 배역은 옆집 꼬마이자 주역이었던 ‘마리’
교육용 아동 프로그램 ‘우당탕탕 랭랭이’
신오에서 약 4년 전부터 지금까지 방송되고 있는 교육용 아동 프로그램으로, 1세에서 6세 유아와 아동을 메인으로 한 15분 내외의 짧은 방송. 신오지방 어린이들 사이에서는 대단한 인기를 자랑한다. 티아나는 주인공 랭랭이 (포켓몬 배우 : 비버니) 의 파트너 포지션으로
등장한 유일한 인간 배우. 통칭 ‘베리 누나’. 우당탕탕 랭랭이는 최근에 졸업하고 2대 베리 누나에게 자리를 물려준 뒤 플로레로 돌아왔다.
졸업의 이유는, 배우 랭랭이가 슬슬 은퇴하고 포켓몬으로서 트레이너와 함께하고 싶다, 진화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기 때문.
랭랭이의 앞으로 포생을 위해 감독과 작가, 랭랭이의 트레이너인 매니저, 랭랭이와 티아나까지 다섯이서 깊은 대화 끝에 세대교체를 위해 졸업했다.
이후 신오에서 플로레로 돌아온 듯. 경력은 제법 길지만 메이저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건 아니기 때문에,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전혀 모르는 배우. 배우보다 작품이 훨씬 유명하다. 메인 시청자층의 어린 연령대와 주역으로 활동한 작품의 방송 지역이 전혀 달랐다는 점에서 오는 공백기 때문에 마주친 순간 배우 티아나를 알아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플로레에서 좋은 평가를 받던 어린 배우가 왜 갑작스럽게 지역을 옮겨 신오에서 활동을 시작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집에 대한 이야기는 극구 삼가고 있다. 하지만 꾸준히 플로레 소식에 관심을 기울이고, 플로레의 재의 날 소식에 울고, 부활 소식에 기뻐하는 걸 보아 고향에 대한 인식은 좋은 듯 보인다.
집은 플로레지방 어스시티에 위치한 고급 양장점. 벌레 포켓몬들을 애지중지 길러 좋은 실을 뽑고 그걸 비단으로 만들어 옷까지
지어 내는, 유명인의 정장도 많이 만들어 본 적 있을 정도로 전통 있고 인정 받는 오래된 집안의 외동딸.



